google-site-verification=NgC2vcRtT3-evrIylSJozLUS6JLz9RDu6R43LkwBSEE
본문 바로가기

이곳저곳 ~.~/해외!

[영국 여행] 런던 타워브릿지 야경 + 크리스마스마켓, 도깨비 야시장..? + 영국의 크리스마스 마켓 간단 비교

런던 타워브릿지 크리스마스 마켓 - 마켓에서 사서 앉아 먹는 사람들



영국에서 크리스마스마켓은

전달인 11월부터

크리스마스 전날인 12/24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버밍엄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독일의 것을 가져와 좀더 잘 짜여진 느낌이라면

2023.01.09 - [이곳저곳 ~.~/해외!] - [영국 여행] 버밍엄 크리스마스 마켓 - 영국에서 가장 큰? 괜찮은? 독일 크리스마스 마켓

 

지금 볼 런던의 타워브릿지 근처 크리스마스 마켓은

한국의 도깨비 야시장 느낌이라 하고 ㅋㅋ

 

런던의 윈터원더랜드는

잘 꾸며지고 놀 것들도 다양한 놀이공원이며

중간중간 혹은 해당 섹션에서 먹을거리도 많이 파는 크리스마스 마켓 겸용 느낌도 납니다

여기가 가장 이쁘긴 했어요 :)

돈을 내고 들어가고

즐긴다면 돈도 많이 필요한 만큼 ..

2023.01.02 - [이곳저곳 ~.~/해외!] - 영국 여행] 런던 윈터 원더랜드! 런던 최고의 야경! 크리스마스 마켓! 예약없이 음식이나 놀이기구

 

 

 

밤에 보는 타워브릿지는 참 이쁩니다 :)

물론 ! 날씨 좋은 낮에 보는 것도

하늘이 이쁘면 정말 멋집니다 ㅋㅋㅋ

 

 

타워브릿지가 있는 양쪽으로

저는 남쪽에 있었지만

북쪽에도 마켓이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

메인은 남쪽일지라도 ..!

 

 

크리스마스 마켓이

상당히 길게 형성되어 있고

타워브릿지 근처는 대체로 먹을 거와

술을 팔고

간이 펍 및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중간중간 앉아 먹을 곳도 있긴 합니다 :)

 

 

먹을 것만 파는 건 아니고

기념품 들도 다양하게 팝니다 :)

 

 

타워브릿지 크리스마스 마켓에 도착했을 당시

저녁을 못 먹은 8시였기에 ㅋㅋㅋ

상당히 배가 고팠고

그래서 우선 하나 사 먹었습니다 :D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요런 랩을 구입했는데

당시, 야경투어를 하고 있어서 ;ㅁ;

먹을 시간이 많지 않았기에

호다닥 먹어야 했지요 :p

 

무슨.. 유람선을 타러 간다길래..

시간이 타이트 하다길래..

꼭 맞춰가야 하나 싶었는데

우버보트 타는 거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 호..

2023.01.19 - [이곳저곳 ~.~/해외!] - [영국 여행] 야간 우버보트 타고 야경 ! - 사람 많을땐 우버보트가 훨 빠를지도 - 가격/탑승후기/선착장 위치

 

 

 

간식거리도 다양합니다

과자 쿠키

초콜릿 류들

빵, 패스츄리

 

 


우버보트를 타러 열심히 이동하는 중이었습니다 ㅋㅋ

왼편에 보면 아마 간이로 오두막 만들어서

안에서 불 쬐며 따뜻하게 있을 수 있는 공간! 이었습니다

 

이런 공간이 종종 있었어요 :)

 

 

추운날 따뜻한 뱅쇼도 진짜 맛있죠.. b

윈터원더랜드에서도 츄러스랑 먹었었는데 ㅋㅋㅋ

츄러스 .. 달달구리.. 좋습니다..

 

중간중간 저런 테이블도 있는데

날이 춥긴해서..

요렇게 밖에서 먹으려면 ㅋㅋㅋ

비니 같은 모자.. 필수입니다..

 

라곤 하지만!

이때 잠깐 추웠더라구요 ㅋㅋㅋ

다시 엄청 따뜻해지고 비가 많이 오는 진짜 영국의 겨울 날씨가 되었더라구요 :p

 

 

아까 먹는다 했던 캐밥!

전 양이랑 치킨 반반 있는 캐밥으로 먹었습니다 :p

양은 대체로, 제대로 요리하지 않으면 비린? 맛이 강하다 알고 있는데

괜찮았어요 :)

 

옆에는 난으로 싸주는 대신

밥을 같이 줍니다 :)

요건 양이 많아 보이고

들고다니기 불편할 것 같아서

저는 랩으로 ~

 

 

내부 공간에는 따뜻하니.. 자리가 없었고

그 옆에 간이 테이블에 앉아 먹었습니다 :)

 

같이 있던 친구는 반반 밥을 시키고

뒤편에서 목마르다며 맥주를 사왔는데 ㅋㅋㅋ

 

모일 시간이 되어..

저는 어떻게 다 먹고

그친구는 반이나 남긴걸 버리고 갔어요 ㅠㅠ

맥주는.. 어떻게든 들고 다니며 다 마시더라구요 ㅋㅋㅋ

추운날씨에..

손이 참 시려웠을텐데..

 

 

 

아무튼 !

뭐 많이 돌아보진 않았지만

이것저것 많고

어쩌면 귀여운 기념품을 발굴할 수도 있겠지만 !

상상 이상으로 길게 늘어져 있었습니다 ~

 

전 기념품도 별로

먹는건 추워서 별로!

한국에서 야시장 놀러 갈래요 :p

 

 

https://bamdokkaebi.org/yyd-sketch

 

한강 달빛 야시장 -

서울시가 주최하는 새로운 서울형 야시장

bamdokkaebi.org

같이 간 분들이

한국 서울 도깨비 야시장이랑 비슷하다고들 많이 하던데 ㅋㅋㅋ

비슷하긴 하더라구요 :p

전 아직 못가봐서 :(

 

 

사진상으로 보면

런던 타워브릿지 크리스마스 마켓은

음.. 역사가 좀 스며든? 그런 느낌이 있다면

우리 야시장은

좀더 현대식? 깔끔한 것 같은 느낌이라

더 이뻐보이는데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