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NgC2vcRtT3-evrIylSJozLUS6JLz9RDu6R43LkwBSEE
본문 바로가기

맛난거 :D

[전라 영암] 고기가 쫄깃 맛있 현지 맛집 - 나주곰탕 맛집 - 상호명도 나주곰탕

 

 

전라 영암, 이름도 나주곰탕 - 나주곰탕 현지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께 전라도 영암 근처에서 만날 수 있는 찐! 현지의 맛을 살린 "나주곰탕" 맛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어릴 적부터 고기 가득한 곰탕에 뜨끈한 국물을 들이키는 걸 좋아했던 저, 이번에는 전라도 여행 도중 진짜 제대로 된 나주곰탕 한 그릇을 맛보겠다는 다짐으로 방문했답니다. 여러분도 왠지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그런 한 그릇 원하실 때 있잖아요? 오늘 제가 소개할 이곳, 나주곰탕으로 유명한 "나주곰탕"에 대한 찐 후기로 한 번 제대로 말씀드릴게요. 준비하셨나요? 뜨끈하고 맛있는 곰탕 세상 속으로 바로 떠나봅시다!🚀

 

 

 

영암에서도 만나는 든든한 한 그릇의 위치

 

먼저 영암집 나주곰탕의 위치를 짚고 넘어갈게요. 이곳은 전라남도 영암에 자리 잡고 있어서, 목포나 나주에 계신다면 금방 찾아가실 수 있는 거리더라고요. 네비게이션에는 "나주곰탕"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데, 가게 이름은 "나주곰탕"이에요. 약간 헷갈릴 수 있으니 꼭 기억하세요! 주변은 조용하고 한적한 시골 동네 분위기가 물씬 느껴져요. 근처에 주차 공간은 꽤 여유로웠어요. 차를 끌고 방문해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꼭 참고할 점은 사람들이 몰리기 전, 점심시간 좀 전에 도착하면 주차 자리도 넉넉하고 식당 자리도 바로 잡을 수 있다는 꿀팁!

 

 

자연스럽고 정겨운 분위기, 첫발을 내딛은 순간

 

식당 입구에 도착했을 때부터 찐 로컬 맛집 바이브가 물씬 느껴졌어요. 입구에는 빛바랜 간판과 오래된 느낌의 건물 외관이 "여기가 바로 2001년부터 운영 중인 찐 맛집이다"라고 말해주는 것 같았죠. 들어서는 순간 반갑게 맞아주는 종업원의 친근함도 인상 깊었어요. 내부는 심플하고 깔끔하게 배치된 테이블과 백열등의 밝기가 대조되며 소박한 매력을 자랑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은은하게 퍼지는 뜨끈한 곰탕 냄새가 정말 잊을 수 없었답니다. 그런 냄새 있잖아요? 어릴 때 어머니가 끓여주던 국물 같은, 잔잔한 향기! 딱 그 느낌이에요.

 

 

저만 알고 싶은 이곳만의 특별한 팁!

 

이곳 방문 시 주의할 것, 그리고 알아두면 좋은 점들을 알려드릴게요!
1) 메뉴는 단출합니다, 곰탕 특화 식당이라 고민은 덜고 바로 주문 가능해요.
2) 브레이크 타임 없이 운영하지만 일요일은 휴무랍니다. 주말 노린다면 토요일 방문 필수!
3) 특곰탕과 일반곰탕이 있는데, 가격 차이는 크지 않으니 역시 고기가 듬뿍 들어간 특! 추천드려요. (전 양이 적어 일반으로)
4) 셀프 반찬 코너가 아주 잘 구성되어 있어서 취향껏 셋팅 가능해요. 오징어 젓갈, 멸치볶음, 김치가 특히 유명해요.
5) 소면 무한리필! 추가 비용 없고 자유롭게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국물과 함께 즐기기 최고였답니다.

 

 

고운 국물과 푸짐한 고기의 완벽 콜라보

 

특곰탕 한 그릇을 받아들고서, 그 첫인상. "와, 이건 진짜다!"라고 속으로 감탄했어요. 국물은 맑으면서도 진한 맛이 깊게 우러나왔고요, 말 그대로 한 수저 떠먹을 때마다 고소함과 깔끔함이 동시에 느껴졌죠. 고깃결도 참 부드럽고 적당히 쫄깃하면서 양도 많아서 만족스러웠어요. 제가 특히 매료된 건, 맑은 국물이면서도 얇게 썰린 고기와의 조화로움 덕에 국물이 더 풍부하게 느껴졌다는 점이에요. 여기에 오징어 젓갈을 곁들여 먹으면 감칠맛이 배가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곰탕은 정말 오랜만이었답니다. 잘 삶아진 수육부터, 국물과 잘 어울리는 밥 한 공기까지. 그냥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아주 조금의 아쉬움도 있다면?

 

맛은 정말 최고라 흠잡을 곳이 없었는데요, 다소 오래된 가게이다 보니 내부가 꽤 좁게 느껴졌던 건 사실이에요. 특히 점심 피크 타임에 방문한다면 조금 만석일 가능성이 있어요. 그래도 설렁탕 특유의 강한 냄새가 많이 나지 않아 식사하는 내내 부담은 없었답니다. 그리고 따로 손님 응대나 반찬 리필 서비스가 많다기보다는 셀프 시스템 위주라, 처음 방문하는 분들에게는 약간 어색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한 번 익숙해지면 오히려 더 편리하게 느껴질 거예요!

 

마치며

총평 및 다시 방문하고 싶을까?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전라도 여행 중이라면 꼭 들러봐야 할 맛집!" 맑고 깔끔한 국물, 푸짐한 고기, 그리고 따뜻한 분위기가 어우러져 식사하는 내내 행복했던 장소였어요. 저라면 기회 될 때마다 재방문 의사 200%입니다. 다들 맛집 찾으러 검색하고 고르는 데 시간을 많이 쓰잖아요? 이번만큼은 제 추천을 믿고 가보세요. 진심으로 후회 없으실 거예요. 다음엔 여러분이 드신 곰탕 이야기도 댓글로 들려주세요. 맛집 공유는 사랑이니까요~!

 

 

<원본 사진이 궁금하다면 : STANDBUY - 검색 키워드 : '잇두고 맛집' & '잇두고 여행'>

구독과 좋아요는 행복입니당 ><

https://www.standbuy.io/studio/MzQ5OTU=

 

https://www.standbuy.io/studio/MzQ5OTU=

STANDBUY는 누구나 판매할 수 있는 콘텐츠 자유거래 마켓! 한국인이 서로 사고파는 사진과 영상으로 내 콘텐츠의 풍미를 더하다.

www.standbuy.io